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
인터넷 쇼핑몰을 하려고 유툽 강의도 듣고 여러모로 준비하다가 문득 이런 말을 들었다.
'종목을 정하지 마세요. 판매물품 종목을 정해버리는 건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나는 한 지역에만 투자하겠다 라고 하는 거랑 같아요' 아마 신사임당이 월부 팟캐에 출연했을 때 같다. 그 말을 듣고 갑자기 충격을 받았다. 내가 그런데?? 나는 춘천에만 투자하고 앞으로도 그럴껀데?? 근데 나는 쇼핑몰을 한 종목만 정해서 투자하는 건 당연히 바보같다 생각하면서 부동산 투자는 왜 안 그러지?? 지금 내가 더 큰걸 놓치고 있는 거 아냐??
그러면서 급 부동산관련 팟캐스트를 듣고 이 책도 빌려왔다.
4단지 재건축을 살까? 하다가 투자금이 4천이나 들어 망설이다가 차라리 경매로 사? 싶다가 퇴계동 구축이 전세가가 낮은데 갭투자라도 할까 싶다가 주차대수가 너무 적어서 아닌 것 같음... 그럼 원주는? 하고 살펴보니 1천만있으면 투자 가능한 곳이 있네... 근데 우미린이 등기 이후 값 오르면 롯캐로 이사가야하는 것 아냐? 근데 원주에 집을 사면 초록이후 3주택으로 잡혀버리면 세금 많이 내잖아;;;;
책 자체는 읽기 쉽고 잘 넘어가는데 읽으면서 드는 생각이 너무 많아 이것저것 검색해보고 찾느라고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다.
다 읽고 돈되는 재건축 재개발 다 읽고,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필수로 읽어야겠다. 일주일에 1권은 읽어야겠다. 이책은 10/15부터 시작. 아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도 읽어야겠다. 매주 무슨요일에 법원 경매물건이 새로 뜨지? 그것도 체크하고 경매장 구경도 한번 가봐야겠다. 윤서랑 연락해서 한번 같이 가볼까? 생각도 든다.
수도권 꼬마 아파트의 비밀도 읽어야지
아기곰 책도 명저라더라
2년은 공부해야한대ㅠㅠ
하 나 온라인쇼핑몰도 하고 싶은데 그건 어쩌지... 체력도 길러야하는데ㅠㅠ
난 잊어버리듯 장기보유하는 건 자신있다. 긴 주식투자의 경험을 통해;;;;
구축이 많던 지방에 신축아파트가 들어오면 당분간은 구축 가격이 빠진다. 근데 그 후에는 어떻게 되나?? 원주에 초등(명륜초?)학교 부근이면서 공시지가 1억 미만이며 전세가율이 90%이고 15년 미만이며 주차대수가 1대 이상인 아파트를 보았다. 꽤 상승했다가 신축이 들어서면서 가격이 5년전쯤으로 후퇴했으며 아직도 상승을 못하고 그 상태 그대로다. 이놈 안 오를까??
오늘은 3시에 일어나 미라클 모닝을 하고 일기를 쓰고 계획을 세우고 마음을 정리했다. 그리고 월부은을 오늘 도서관에 보내기 전에 필요한 부분들을 찍는다.
7시 10분이 되니 해가 산 사이로 솟아올랐다. 미즈노 남보쿠의 말처럼 해가 성공의 기운을 주고 나에게 새로운 함을 주었으면 좋겠다.
2020.10.19. 완독